본문 바로가기
Tools

Publishing failed with multiple errors

by 수앙 2012. 10. 1.

Springsource Tool Suite Juno 버전(3.0.0)이 화면 버벅임이 있어

Springsource Tool Suite Indigo 버전(2.9.2)으로 갈아탔다.


1. 문제

Maven을 이용한 Spring Template Project를 생성해서

작업하던 도중 화면이 나오는지 확인 후 jsp(vm, ftl) 파일을 수정하고 저장하면

Tomcat 7.0.30에서 Publishing 0%에서 멈춰있다가

Publishing failed with multiple errors라는 에러를 내뱉는다.

에러 내용은 lib 폴더에 jar파일들을 삭제 못했다는 에러인데 다른 프로세스가 락을 잡고 있을 거 같다는 것이다.

이것때메 무척헤맸다!


2. 해결

명확한 해결법이 아닐 수 있지만 아래 방법으로 해결이 되었다.

pom.xml에 dependency를 추가하면 의존관계 라이브러리도 maven install(또는 package) 시 같이 배포된다.

문제는 velocity-tools-2.0.jar로 보여졌다.

이 jar가 servlet-api-2.3.jar을 의존하고 있었던 것이다. 이 jar를 exclusions 태그를 사용하여 배포 시에 제외시키고

Project -> Properties -> Java Build Path -> Libraris 탭 -> Add Library... 버튼 클릭 -> Apache Tomcat v7.0을 추가하자.

그러면 WAS servlet-api와 의존 servlet-api간 충돌이 나지 않아 Publishing failed with multiple errors 에러가 발생하지 않는 것으로 보인다.

댓글